새벽에 주시는 이슬같은 은혜

새벽예배 2022.08.01 | 창세기 1장 1-13절 | 구진모 목사



창세기 1장 1-13절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 가운데에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8. 하나님이 궁창을 하늘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둘째 날이니라

  9.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10.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11.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어

  12.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13.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셋째 날이니라



새벽 묵상


8월1일입니다. 밤이 지나고, 아침이 되는 것, 매달 1일이 있다는 것, 아무래도 새로운 마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올 한 해도 일곱 달을 살아온 날을 뒤돌아 보면 아쉬움도 많고, 후회되는 일도 많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또 새로운 달을 주셨으니, 새로운 마음으로 이번 달도 힘차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창세기를 시작하면서 ‘창조신앙으로 살자’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창조신앙은 처음 신앙입니다.



오늘 본문 1절에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태초에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고, 마지막에는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처음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을 잘 섬기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창조신앙은 하나님을 섬기도록 창조된 처음처럼 하나님을 잘 섬기면서 살면 됩니다.  



많은 신앙인이 어떻게 하면 신앙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는데, 고민 할 것 없습니다. 간단합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릴까만 생각하면서 살면 되는 겁니다. 



그리고 내가 처음에 예수를 믿게 되었던 처음의 순수한 신앙, 간절한 신앙으로 돌아가서 그 신앙으로 살면 행복합니다. 처음 주님을 구주로 영접하게 된 것은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그래도 처음 주님을 만났을 때는 수수함과 열정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면, 그런 마음들이 많이 변해 있습니다. 그 처음의 간절함과 진실함의 신앙을 회복하기를 바랍니다. 



창조 신앙은 성령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신앙입니다. 



본문 2절에 보면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고 했습니다. 



캄캄하고, 혼돈이 심할 수록 하나님의 역사는 더 강하게 역사하시는 겁니다. 더 가까이서 역사하시는 겁니다. 어둠과 혼돈 가운데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시면, 모든 만물이 질서를 잡고 창조되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성령 하나님을 인정하고 가까이 할 때, 어둠과 혼돈 속에 살던 내가 변하고 질서를 잡고, 새롭게 창조되는 겁니다. 



오늘도 성령 하나님께서 나와 동행하시며, 나를 새롭게 빚으시는 분임을 믿는 창조신앙으로 승리하기를 바랍니다. 



또 창조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순종하는 겁니다. 



본문 3절을 보면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리고 그 다음에는 하나님께서 말씀 하시는 대로 “그대로 되니라”고 했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말씀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대로 되니라”는 말씀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그 말씀 후에 그대로 된 겁니다. 



성현들의 경험, 말,이런 것들은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참고가 되고, 도움은 될지 모르나, 그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수 많은 하나님의 약속은 그대로 되었습니다. 



히브리서 9:27절을 보면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라” 그대로 되고 있습니다. 또 예수님께서 병자를 고칠 때에 “네 믿음대로 되리라”하면 그 대로 되었습니다.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면 그대로 죄가 사하여 졌습니다.  



이렇게 창조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일점일획도 변함없이 그대로 믿고 순종하는 겁니다. 이렇게 창조신앙으로 살면 하나님은 그대로 이루어 주십니다. 아멘.



또 창조신앙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사는 겁니다.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후에 본문 4절에 보면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창조하신 모든 것을 보시고 무척 만족 하시고 좋아 하셨습니다. 마지막에 사람을 창조하시고는 “심히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좋아하신 것을 우리도 좋아 하고, 긍정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사람에게  모든 만물을 맡기시면서 지배하고 통치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사명을 주실 때에는 지배하고 통치 할 수 있는 모든 여건과 조건을 허락하시면서 말씀하신 겁니다. 그러므로 어떤 환경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그리고 적극적으로 사십시오. 이렇게 사는 것이 창조신앙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좋아하셨던 사람들을 우리도 좋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좋아 하신 모든 만물들을 우리도 좋아하며 사랑하며 사십시오. 



새 달의 첫날에 부탁드리기는 심령이 창조 신앙으로 바뀌어 지기를 바랍니다. 창조신앙은 처음의 신앙입니다. 처음 창조된 대로 하나님 잘 섬기고, 내가 처음 하나님을 섬기게 된 때의 뜨거운 믿음을 회복하는 겁니다.  그리고 성령님과 함께 동행하는 삶입니다. 매일 매일의 삶에 성령님의 능력과 역사를 인정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사십시오.  그리고 또 말씀하신 대로 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순종하십시오.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대로 되니라”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좀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그리 좋은 만물이 내게는 왜 안 좋게 보입니까? 그 이유는 내 마음이 잘 못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피조물은 다 좋은 겁니다. 그 중에 사람은 하나님께서 심히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사람을 좋아 하십시오. 또 만물을 지배 할 능력까지 주셨으니, 그 능력으로 적극적으로 사십시오. 



그래서 올 한해 남은 시간 후회하지 않는 성공적인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